'패스트힐'의 제품들.'패스트힐'의 제품들.

카지노 : 창업에 도전하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다. 그럴 때 대학이 가지고 있는 각종 노하우와 교육 시스템이 예비 창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investing :

계명대 창업지원단은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이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교육과 창업 인프라, 사업비,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계명대 창업지원단의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창업기업들을 만나본다. <편집자 주>

지난해 설립한 ‘패스트힐’은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등 두피 모발 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에서 91% 생분해되는 프로테고 원단을 사용한 일회용 ‘프렌들리 라인’ 6종을 출시해 판매 중이며, 태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생활 패턴 분석을 통한 맞춤형 두피 모발 케어 서비스 플랫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관련 내용으로 특허 출원과 상표권 등록을 마쳤다.

패스트힐 이주영 대표는 2019년부터 4년 동안 화장품 회사에서 근무하며 국내외 클라이언트들과 소통하면서 화장품을 개발하고 제작해 수출 및 유통을 총괄하는 업무를 해왔다. 탈모 관련 제품 상담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 지난 2022년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 대표는 지난해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됐다.

올해 1월에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피칭 데이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패스트힐은 현재 탈모 증상 완화 샴푸(470㎖)와 2년 내로 자연에서 91%가 생분해 되는 프로테고 원단을 사용한 제품인 ‘프렌들리 라인’ 탈모 증상 완화 샴푸(10㎖), 컨디셔너(10㎖), 두피 앰플 4종(민감성, 지성, 건성, 모발 성장 촉진용)(3㎖) 등 총 7종을 생산하고 있다.

이주영 대표는 “올해는 패스트힐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프렌들리 라인’의 제품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며, 태국뿐 아니라 동남아 다른 나라로도 해외시장 진출을 넓혀갈 계획이다”라며 “지난해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하면서 몰랐던 부분들에 대해 더 깊고 정확히 인지를 할 수 있었고, 사업 진행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예비창업패키지 졸업 기업으로써 더 탄탄히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진실기자 [email protected]

노진실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계명대 창업지원단 우수 창업기업] 빅데이터 기반 오프라인 광고 서비스(우스팟), ‘로인즈'[계명대 창업지원단 우수 창업기업] 친환경 목재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산목공방’해양에서 탄소제로에 도전한다 ‘블루카본 (BlueCaborn)’횡단보도 안전을 책임질 스마트볼라드 ‘디에이치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