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투자 :

(포탈뉴스) 순천시는 지난 12일 순천시 청년센터에서 2024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 신청한 31개 공동체를 대상으로 선정심사를 진행했다.

ai주식/주식ai :

앞서 3월 8일부터 4월 5일까지 청년공동체를 공개모집한 결과 총 31개 팀이 신청했으며, 이날 선정심사에는 공동체가 직접 공동체를 심사하는 선호도 평가점수와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하여 30팀의 공동체를 최종 선정했다.

더불어 사업 운영방향 안내 및 공동체간 네트워킹도 진행하여 참여팀 간의 정보공유와 친목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선정된 청년공동체에는 진입, 성장, 프로젝트의 순천형Ⅰ, 전남형, 순천형Ⅱ의 3개 유형에 따라 25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의 과업수행비와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한다.

이들은 △K-디즈니 연계 관광활성화 △원도심활력화 △청년주도 행사・교육 △청년 취・창업 지원 △장애인 인식 개선 등 청년이 주도하는 다양한 과업들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활력에 기여할 전망이다.

청년공동체 활동은 5월에서 11월까지이며, 공동체 활동 종료 후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애로사항 및 개선점,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고, 활동이 우수한 공동체에는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높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청년들과 함께하는 활동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순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