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Garrett Cook

(2023년 2월 2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지난주 머크 주가는 울프 리서치(Wolfe Research)의 투자의견 상향 이후 상승했다. 지난주 인베스팅프로에서 확인된 가장 주목할 만한 애널리스트 투자의견 변동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다.

울프 리서치, 머크 투자의견 상향

지난 수요일 울프 리서치는 머크(NYSE:MRK)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하고, 목표주가 127달러를 제시했다.

울프 측은 머크의 기본 비즈니스가 특히 키트루다(Keytruda) 면역항암제와 가다실(Gardasil) 백신을 중심으로 계속 잘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인수합병(M&A)은 관리가능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주식 보유자들을 위협하지 않을 것임을 강조하면서 “M&A와 관련해 최근 경영진의 분위기에 따르면 현재 대형 인수 계약은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 이는 일반적으로 주가를 낮출 수 있는 주식 기반 거래의 위험을 줄인다”고 설명했다.

머크 주가는 지난주에 108.90달러에서 109.89달러로 1% 정도 상승했다.

씨티, 알코아 투자의견 상향

지난주 씨티는 알코아(NYSE:AA)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하고 65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알코아는 유동성이 높은 종목이므로 투자의견이 게시되면 많은 스캘퍼(초단타), 트레이더, 투자자들이 주목한다. 이번 투자의견 상향은 중국 재개방 그리고 앞으로 알코아가 “북미 지역에서 알루미늄에 대한 기본 노출”로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과 연관이 있다.

씨티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시장은 구리와 석탄에 더 집중되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알코아는 투자자들의 선호에서는 벗어나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밸류에이션은 현물 기준 EBITDA의 8~9배(톤당 2,450달러 기준 2023년 최대 12억 달러 예상), 2024년 예상치의 4.5배(톤당 2,900달러 기준 최대 21억 달러)에 해당된다. 재무제표도 건전하다. 잉여현금흐름은 제한되어 있지만 운전자본 상황은 양호하다.”

알코아 주가는 화요일 47달러에 못 미치는 수준에서 투자의견 상향 이후, 수요일에는 51달러에 근접했으나 그 이후 다시 46.45달러까지 하락했다. 주간 기준으로는 3.5% 떨어졌다.

도이치은행, 던 앤 브래드스트리트에 대한 매수 의견 제시

지난 목요일 도이치은행은 던 앤 브래드스트리트(NYSE:DNB)에 대한 ‘매수’ 의견과 17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이번 상향은 경영진이 투자자의 날(Investor Day)에 강력한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한 이후 나타났다. 도이치은행 측은 던 앤 브래드스트리트의 투자를 강조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했다. “던 앤 브래드스트리트의 매출 성장률은 경쟁업체들에 비해 역사적으로 낮은 추세(밸류에이션 할인을 의미)지만, 고급 기술/데이터/애널리틱스에 대한 던 앤 브래드스트리트의 투자는 고무적이다.”

또한 도이치은행은 디지털 마케팅, 공급망 차질 증가, 규제 및 개인정보 이슈 증가 등 상황이 던 앤 브래드스트리트에 호의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던 앤 브래드스트리츠 주가는 지난주 내내 지지부진하다가 12.06달러로 마감되었다.

BMO 캐피탈, 윙스탑 투자의견 하향

지난주 BOM 캐피탈은 윙스탑(NASDAQ:WING)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하회’로 하향하고 190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일부 은행과 브로커들은 펀더멘털이 아닌 목표치에 근접한 주가 상승을 이유로 투자의견을 상향하거나 하향하기도 한다. 이는 밸류에이션 콜(Valuation Call)이라고 용어로 알려져 있다. BMO 캐피탈은 클라이언트들에게 다음과 같이 전했다. “이번 윙스탑 투자의견 하향은 윙스탑의 펀더멘털에 대한 관점 변화를 반영한 것이 아니라, 올해 들어 최대 30%까지 주가가 상승한 이후 가치가 충분히 반영되었다는 판단으로 내린 결정이다.”

윙스탑 주가는 화요일 171.66달러에서 금요일 171.06달러로 소폭 하락했다. 실적 발표 이후 수요일에는 주가가 189.42달러까지 상승하기도 했으나 다시 매도세가 나타났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